이번 조사는 고객기관의 팀장, 사무관, 실무자 등 총 198명이 참여 하였으며, 업무서비스 만족도, 센터직원의 서비스 역량, 센터운영시스템, 서비스데스크, 출입보안 등 5개 분야 총 21개 문항에 대해서 실시하였다.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는 75.5점으로 전기에 비해 8.7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은 초기단계지만 업무전반에 걸쳐 센터업무가 정착되어 가고 있으며 고객만족 행정이 뿌리를 내려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고객만족도의 꾸준한 상승은 조직문화를 형성해 가는 초기단계에서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그러나 출입문제, 업무절차의 간소화 요구, 원스탑 서비스를 위한 부서 간 협력 등 지난해에 제기되었던 문제가 계속 제기가 되고 있다. 그 동안 제기된 불편사항, 개선요구사항들이 많은 부분에서 반영되어 개선되었지만 우리의 비전인 고객지향적 통합센터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기관 중심사고로 업무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