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러한 성과와 더불어 더욱 개선해야 할 과제들도 남겨졌다. 우선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등에서 발굴되고 있는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여러 고객접점 채널의 체계적인 추적관리의 필요성이 나타났다. 또한 고객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는 고객접점 창구 단일화 등이 시급히 개선해야 할 과제로 나타났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신속한 장애관리 등 고객 입장에서 내부 프로세스의 재점검 및 질적 개선을 통하여 고객기관 신뢰성을 확보하고 센터 운영업무의 효율화를 추구하고자 한다.
둘째로는 고객 접점부서인 서비스데스크의 운영효율화를 위해 상담원의 전문화, 고객기관 전담제 도입, 공인기관으로부터의 인증을 통해 대, 내외 신인도 제고 및 제로-스톱형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
셋째로 고객만족 대외협력 강화를 위한 고객만족위원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고객기관, 학계 교수진, 민간업계, 센터 간 상호 파트너 쉽을 구축하고, 진정한 의견수렴 창구를 만들어 고객에겐 따뜻한 이미지로, 센터 자체적으로는 창의적 이미지로 고객만족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센터 직원의 친절서비스 생활화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과제를 추진함으로써 고객만족 기본 소양을 확보하고 열린 행정서비스를 구현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센터는 고객만족도 수준을 71.1점(2007년)에서 74점까지 향상시키고, 나아가, 고객감동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가치 창출을 실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