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공통기반플랫폼,다섯번째이야기~혜안으로 떠나는 여행! 혜안뉴스!

4. 소셜분석 – 키워드 : 화이트데이(3월14일)

1 2 3 4 5

[ 4. 소셜분석 – 키워드 : 화이트데이(3월14일) ]이번 소셜분석의 키워드는 '화이트데이'로 선정하고 3월7일부터 3월21일까지 기간을 지정하여 분석해봤습니다. 1년 이내 소셜분석(舊 키워드분석)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검색어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동 서비스입니다.

분석 결과 츄파춥스, 백설기데이, 농심, 발렌타인데이 등이 주요 빈출 단어였으며 연관지역으로는 츄파 아일랜드, 세빛섬 등이 연관 기관으로는 식품업체, 유통업체 등이 나타났습니다. 화이트데이에 대한 웹소셜 데이터는 총 136,269건이 수집되었으며 트위터(135,292건), 뉴스(750건), 블로그(227건) 순이었습니다.
이 중 긍정적인 글은 58.9%, 부정적인 글은 16.9%, 중립은 24.2%를 차지했습니다.

워드클라우드에 츄파춥스, 농심, 한강, 불빛이 나타난 이유는 농심이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한강에 대형(높이 25미터) 츄파춥스를 띄우고 세빛섬으로 향하는 다리를 츄파 스트리트로 꾸미는 이벤트를 실시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생소한 단어로 백설기데이가 보이는데 이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12년에 지정한 기념일이며 농협, 기업 등에서 이벤트가 활성화되어 도출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처럼 해당 키워드만 입력하면 쉽게 결과를 보여주는 소셜분석을 이용하여 관심분야에 대한 여론동향을 확인해 보세요.
주요키워드 긍/부정 단어 추이
검색추이(유형별) 검색추이(기간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