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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혜안 기능 개선 – 온라인 민원분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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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혜안 기능 개선 – 온라인 민원분석 개선 ] 온라인 민원분석은 웹에서 데이터 표준양식에 맞춰 민원정보를 올리면 시각화 된 분석결과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혜안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분석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자가 많은 만큼 혜안 간담회, 이벤트 등을 통해 서비스 개선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 중 개선 시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사용자가 직접 불용어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하였습니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분석결과 화면에서 시각화 결과를 편집할 수 없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원본 파일을 직접 수정하고 재분석을 요청해야 했습니다. 이번에 개선한 사항은 결과화면에서 불용어 입력란을 추가하여 불필요한 단어(불용어)를 입력한 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불용어를 제외하여 워드클라우드, 키워드 TOP10, 동일출현 키워드 등이 실시간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불용어를 입력하고 재분석 요청을 하면 원본파일에서 해당 불용어를 삭제하고 재분석(배치처리)하여 결과를 제공해 드립니다.

빅데이터 공통기반 '혜안'은 빅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 및 분석 활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혜안 이벤트, Q&A등을 통해 많은 의견 바랍니다.
불용어(빅데이터 분석) 적용 전 불용어(빅데이터 분석) 적용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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