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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상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상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수상경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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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평가 2년차 만에 '최우수기관' 선정
  • 2018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도약기관상' 수상 (평가 초년도)
  •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상' 수상 (평가 2년차)
    • 책임운영기관 이란?
    • 책임운영기관의 장에게 행·재정상의 자율성을 부여하고 그 운영 성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하는 행정기관으로 '19년 5월 현재 22개 중앙부처 52개 책임운영기관 운영 중
  •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상' 주요성과
  •  기술,프로세스,조직 관점의 혁신으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추진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기관의 운영과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모든활동을 의미한다.
    정부24와 홈택스 등의 중단없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국민 전자정부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사이버 침해 차단율 100.00%를 유지하여 사이버 청정지대를 실현한다.
    고객만족도 시설 관리형 부문 1위로, 고객만족도 향상
    안전골든타임확보, 미세먼지 예측분석 등 대국민 안전 환경 등과 직결되는 빅데이터 분석 수행 정책 활용으로 사회적가치를 구현한다.
    혜안 서비스 개선 및 교육확대로 서비스 이용자가 2천명에서 10만명으로 증가하였으며, 공직사회 빅데이터 활용 및 과학적 행정을 확산하여 서비스 혁신을 이룬다. 혜안이란 범정부 빅데이터 공통기반 분석 플랫폼을 의미한다.
  • 앞으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나아갈 방향
  • 지능형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 전환 구현
  • 대전본원, 광주센터, 대구센터, 공주센터(백업)가 하나의 유기체처럼 연계되어, 언제 어디서나 전자정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환경구축
  • 대전센터, 광주센터, 대구센터, 공주센터(백업)가 하나의 유기체처럼 연계되어, 언제 어디서나 전자정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환경을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