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기획특집

 신임 강동석 원장 취임사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강동석 원장

[ 기획특집 신임 강동석 원장 취임사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 강동석 원장-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신임 원장으로 임명된 강동석입니다.

요즘처럼 국민과 국가의 안전이 중요한 시기에, 디지털정부의 보안 및 운영의 컨트롤타워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원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여러분과 함께 그 무게를 이겨나가고자 합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2005년 세계 최초의 범정부 통합데이터센터로 출범한 이래 정보시스템 운영기관으로서의 독보적 위상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자정부 구현과 국내 IT 산업발전에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우수한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각자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제가 앞으로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디지털정부 시스템의 운영 안정성을 제고하여 정부혁신 기반에 기여하겠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보안체계를 통해 사이버 침해 위협을 철저히 예방·대응하여 국가정보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장애발생 시 신속한 복구로 장애 시간을 최소화하는 일은 우리에게 맡겨진 가장 중요하고도 본바탕이 되는 업무입니다. 사상누각이란 고사성어처럼 기본이 튼튼하지 못하면 그 위에 쌓인 어떤 화려한 것도 한순간 쓸모없는 것이 되어버립니다. 보안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장애대응을 공고히 하여 밑바탕에 가장 견고한 돌을 쌓겠습니다. 둘째,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신뢰받는 정부 구축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범정부 데이터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의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지능형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를 구현하여 디지털 기술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겠습니다.
대전, 광주, 대구, 공주 4개 센터의 모든 인프라가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작동되는 SDDC(Software Defined Data Center)를 구현하여 유연하고 효율적인 디지털정부 기술을 통한 정부혁신에 기여하겠습니다. 끝으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한 만큼 인정받는 관리원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원칙과 능력에 따른 인사기준을 수립하고 직원 모두가 흘린 땀방울의 무게만큼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
우리 원의 미션이 '디지털정부를 선도하는 고품질 ICT 서비스 제공'입니다. 디지털 전환시대에 걸맞는 미션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물론 그 과정에는 거친 파도와 역풍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가 가진 기술과 능력을 믿고 굳건히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면 어떠한 난관도 이겨낼 것입니다. 지난 정보화시대를 우리 원이 이끌어왔듯이 앞으로의 디지털시대도 우리 원이 선도합시다. 국가의 새로운 미래를 우리가 열어갑시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