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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셜분석 – 키워드 : 추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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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소셜분석 – 키워드 : 추석 ]이번 소셜분석은 음력 8월15일로 한가위·중추절·가위·가배 등으로 불리는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추석'을 키워드로 선정하고 추석(9월13일) 전·후 7일을 분석기간(9월6일~20일)으로 지정하여 분석해봤습니다. 1년 이내 소셜분석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검색어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동 서비스입니다.

분석 결과 가족들, 시민들, 보행자, 연휴기간, 귀성길 등이 주요 빈출 단어였으며 연관 지역으로는 서울역, 남산골한옥마을, 이천시, 김포시 등이 연관 기관으로는 창원소방본부, MG손보 등이 나타났습니다. 웹소셜 데이터는 총 739,473건이 수집되었으며 트위터(686,963건), 뉴스(48,396건), 블로그(4,114건) 순이었습니다. 이 중 긍정적인 글은 54.1%, 부정적인 글은 25.0%, 중립은 20.9%를 차지했습니다.

지역 연관어로 남산골한옥마을이 눈에 띄는데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영재국악회 단원들이 길놀이 공연을 한 영향으로 보이며, 기관 연관어인 창원소방본부의 경우는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적극 실시한 결과로 보입니다. 이처럼 해당 키워드만 입력하면 쉽게 결과를 보여주는 소셜분석을 이용하여 관심분야에 대한 여론동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키워드 인물·지역·조직 연관도
검색 추이(기간별) 긍·부정 단어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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