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보고회는 센터 직원, 위탁직원 및 교수 등 고객만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고객의 소리」
결과 보고, 친절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9개 부처 17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상반기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업무서비스 만족도, 센터직원 서비스 역량 등 5개 분야 21개 설문항목에서 종합만족도가 ‘07년(하) 75.4%에서 ’08년(상) 79.8%로 4.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조사로 센터가 최고의 고객만족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고객의 잠재니즈를 파악하고, 조직원의 역량강화, 서비스 마인드 구축 등 지속적인 노력을 실천해 나아가야 할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날 센터 고객만족 담당자는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즐겁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기대합니다. 우리의 실수이건 다른 요인이건
고객의 불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해결방안을 강구하여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이 현장에 있는 우리의 몫이다”라며, “소극적 태도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고객만족 활동 운동을 전개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