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기획특집

기획특집 / 책임운영기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책임운영기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국가정보자원관리원(원장 강동석)은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작년(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관리원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고유사업 부문에서 대국민 전자정부 서비스(정부24, 홈택스, 복지로 등)를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모든 국민이 365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고,

고객관리 측면에서는 고객기관의 단기 합동근무 시행 등으로 2년 연속 '시설관리형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였고, 이는 곧 대국민 전자정부 서비스 품질향상으로 이어졌다.

또한, 기관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관리역량 강화 측면에서도 타 책임운영기관과 차별화된 역량을 보여주며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강동석 원장은 "책임운영기관 전환 후 최단기간 만에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의 전 직원의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무척 고무적인 일이며, 이를 계기로 디지털 정부를 선도하는 고품질 ICT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관 미션 달성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리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 직원에게 감사 선물을 제공하고, 책임운영기관 성과 담당자들이 「슬기로운 최우수 생활」 영상을 제작하여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노하우와 성과 담당자로서의 소회를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홈페이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책임운영기관 제도와 관리원의 성과에 대해 홍보하고, 참가자에게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도자료(국가정보자원관리원, 2년 연속 '최우수' 책임운영기관 선정) 바로가기

기념 영상(슬기로운 최우수 생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