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유창종, 이하 광주센터)는 IT서비스 운영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20000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08. 7. 18일 밝혔다.
o ISO20000인증은 IT서비스에 관한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 그리고 고품질의 IT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국제인증기구인 BSI(British Standard Institute, 영국표준협회)가 객관적으로 심사하여 부여하는 것으로
- 지난 6월 18~19일(2일간) 심사한 결과, 광주센터가 운영하는 IT서비스 관리체계가 국제표준규격에 부합하는 것으로 공인한 것이다.
특히, 국토해양부, 경찰청 등 20개 중앙부처 정보시스템을 통합 운영하는 광주센터가 ‘07.11.30일 설립된 이후 6개월여만에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하여 대외적인 신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이에 앞서, 대전정부통합전산센터는 2006년 12월 26일 범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대전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IT서비스에 대해 ISO20000 국제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o 인증획득이후 2007년 5월, 10월 2차례 사후심사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으며, 금년 6월 실시한 사후심사를 통과하였다.
□ 이로써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전체 조직의 모든 IT 서비스에 대하여 ISO20000 국제 인증을 획득하여, 정부통합전산센터 표준운영 프로세스 및 관리체계의 지속적인 검증을 통해 제공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신뢰도를 확보하였으며, 정부기관 정보시스템의 체계적 운영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 기반을 확고하게 하였다.
※ 참고자료:
1. 정부통합전산센터 ISO20000 국제 인증 추진 경과
2. ISO20000 인증절차 및 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