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공통기반플랫폼,일곱번째이야기~혜안으로 떠나는 여행! 혜안뉴스!

1. 혜안 기능 개선 – 온라인 민원분석 사용 편의성 향상

1 2 3 4

[ 1. 혜안 기능 개선 – 온라인 민원분석 사용 편의성 향상 ]온라인 민원분석은 데이터 표준양식에 맞춰 민원정보를 등록하면 시각화된 분석결과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혜안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분석 서비스입니다. 그간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불용어 처리 기능, 전국 단위 서비스 확장, 서비스 속도(하루→3시간) 향상 등을 추진하였으며 이번에는 사용자 관리기능 및 표준서식을 개선하여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민원분석의 경우 1차 결과 확인 후 데이터를 가공하여 2~3차례 재분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분석 이력 삭제 기능이 없어 불편함을 겪는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이에, 삭제 기능을 신설하였으며 분석 실패 시 쉽게 원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오류 사유를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표준서식 데이터를 쉽고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상세주소를 읍면동까지만 입력하는 등 불필요한 필수값을 제외하여 표준서식을 간소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빅데이터 공통기반 '혜안'은 빅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 및 분석 활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혜안 이벤트, Q&A 등을 통해 많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민원 현황 민원 키워드 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