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RS 주요소식을 전해드려요~ 헤드라인! 주요뉴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우정사업정보센터 상생발전 간담회 및 빅데이터 분석완료보고회

1 2 3 4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우정사업정보센터 상생발전 간담회 및 빅데이터 분석완료보고회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우정사업정보센터는 9.25.(수) 우정사업정보센터에서 빅데이터 분야 협업을 통해 수행한 분석 과제의 '찾아가는 완료 보고회'와 시스템 운영을 위한 '상생발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김명희 원장과 정성환 우정사업정보센터장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빅데이터 분석 협업을 통해 도출한 시사점 공유, 정책 활용 및 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차세대 우체국 금융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김명희 원장은 "우리 원은 분석결과의정책 활용을 위해 우정사업정보센터와 적극 협력할 예정이며, 시스템 운영·인공지능 사이버보안·통신망 등 여러 측면에서 양 기관이 협조해 'win·win'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데이터 중심시대에 맞춰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빅데이터 분석완료 보고회 및 시스템 운영 상생발전 간담회 후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우정사업정보센터 상생발전 간담회 및 빅데이터 분석완료보고회를 진행 하고 있다.
(대전) 정보시스템2과 유광수 주무관 / 042-250-5633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