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공통기반플랫폼,여섯번째이야기~혜안으로 떠나는 여행! 혜안뉴스!

1. 혜안 기능 개선 – 민원분석 전국 단위 분석 지원

1 2 3 4

[ 1. 혜안 기능 개선 – 민원분석 전국 단위 분석 지원 ]온라인 민원분석은 웹에서 데이터 표준양식에 맞춰 민원정보를 올리면 시각화된 분석결과를 자동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혜안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분석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혜안 간담회, 이벤트 등을 통해 서비스 개선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 중 중앙부처 공무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단일 지역(시·도)으로만 제공되던 것을 다중 지역(전국 단위)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2개 이상 시도의 민원 데이터 분석 시 데이터가 많은 시도 기준으로 분석결과를 표출하고 나머지 시도는 관외로 처리된 결과를 제공 받았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사용자가 올린 모든 지역이 분석되고 표출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분석요청 시 단일시도(기존) 또는 다중시도(전국)를 선택하도록 하여 단일 지역 분석도 유지·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빅데이터 공통기반 '혜안'은 빅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 및 분석 활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혜안 이벤트, Q&A등을 통해 많은 의견 바랍니다.

민원분석 개선전 (시/도) 민원분석 개선 후 전국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