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RS 주요소식을 전해드려요~ 헤드라인! 주요뉴스!

NIRS-경상남도 MOU 체결 및 특강

1 2 3 4 5 6

[ NIRS-경상남도 MOU 체결 및 특강 ] 2월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원장 김명희)은 경상남도(도지사 권한대행 박성호)와 데이터기반의 과학적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 특강 및 업무협약(MOU) 행사를 진행하였다. MOU행사에 앞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은 경상남도 도지사 권한대행, 실·국장 및 직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의 필요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의 주요 내용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 공유의 중요성과 빅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이 어떻게 행정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대국민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는지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양 기관은 업무협약(MOU)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빅데이터 협업과제* 발굴 및 분석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 스마트 공장, 화재위험도 등 지역경제·안전·복지 분야에 활용 가능한 분석 과제

한편, 김명희 원장은 "최근 공공과 민간 데이터를 활용한 행정 혁신 사례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관리원의 빅데이터 분석 경험을 통해 지방분권시대에 지자체의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IRS-경상남도 MOU 체결 및 특강 NIRS-경상남도 MOU 체결 및 특강
(대전) 빅데이터분석과 정민혁 주무관 / 042-250-5662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