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뉴스레터
혜안뉴스 (원포인트레슨)

1 2 3 4 5

민원분석

이번 원 포인트 레슨에서는 온라인 분석서비스인 민원분석을 알아보겠습니다. 민원분석은 웹상에서 데이터만 올리면 시각화된 분석결과를 자동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혜안에서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처리프로세스는 서비스 신청→분석 요청→데이터 정제·분석(자동화)→결과 확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서비스 신청 후 양식(콜센터, 바란다, 새올)을 다운받아 민원접수번호, 민원 제목, 민원 내용, 민원인 주소 등을 입력하고 분석을 요청하면 됩니다.

분석 요청된 파일은 매 시간마다 자동 분석되며, 대기 중인 분석 요청이 없는 경우 한 시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분석 결과로 민원 내용을 각 현안(대분류 9가지, 소분류 37가지)으로 자동 분류해주며 민원 키워드 현황, 키워드 빈출 순위, 지역별 통계 등을 다양한 시각화된 형태로 제공합니다.

민원분석은 민원 데이터만 가지고 있으면 온라인에서 시각화가 가능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민원분석을 이용해 보세요.

※ 상세정보 : 서비스소개> 따라하기> 민원분석

워드클라우드 예시 동일 출현 키워드(연관도)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