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레터 메인으로
:: 한줄뉴스
◈ 2월 프로젝트 합동 보고회의 개최
정부통합전산센터는 2월 프로젝트 합동 보고회의를 2월 28일(화) 개최하였다. 이날 대전센터 운영지원 및 유지보수 사업별로 1~2월 사업실적 및 3월 계획을 보고하였으며, 운영총괄과장이 장애처리절차 개선 등 센터 현안사항을 발표하였다.
◈ 사우디아라비아 경제기획부 장관 센터 방문
사우디아라비아 경제기획부 H.E. Adel bin Muhammad Fakeih(아델 빈 무하마드 파키흐) 장관이 센터를 방문하여 향후 한-사우디 전자정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사우디 비전 2030'의 성공적 실현을 위해 한국의 전자정부를 레퍼런스로 삼아 정책을 추진 중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디지털 Transformation과 정부 데이터센터 관련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2017년 제1차 전자정부 추진위원회 참가
센터는 지난 3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전자정부추진위원회에 참가하여 "지능형 정보 중기계획"과 "Smart K-Land 추진 계획"에 대해 30여명의 전문가들과 논의하였다.
◈ 전자정부 해외진출 지원사업 과제 심의회 참가
센터는 지난 3월 2일 전자정부 해외진출 지원사업 과제 심의회에 참가하여, '사이버보안 해외로드쇼' 과제를 설명 · 소개하였다. 이번 심의회는 '17년도 해외진출 지원사업 과제 선정을 위한 단계로 이를 통과하게 되면 센터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민관이 함께하는 해외로드쇼를 개최하게 된다.
◈ 2017년 1차 통합사업 제안요청 설명회 개최
센터는 지난 3월 3일 '17년 제1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사업' 제안요청 설명회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개최하였다. 금번 설명회에서는 1차 통합사업 추진 방향, 주요 제안 내용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였으며 참여 희망업체, 장비제조사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 월간 PM 소통 간담회 개최
광주센터는 매월 운영총괄과 팀장들과 각 사업 PM들간의 소통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달 회의(3.15.)에서는 장애관리TF 운영, 표준예방점검 이행 등을 당부하고, 우수운영자 포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