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레터 메인으로
:: 한줄뉴스
◈ 공공행정우수사례 설명회 개최

지난 10월 20일 센터는 주한 외교사절단과 외신관계자를 초빙하여 공공행정 우수사례로서의 정부 데이터센터 모델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싱가포르 부대사, 중국과 이란의 외신기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벨라루스와 스리랑카 대표는 향후 센터와의 국제협력 관계 구축을 희망하였다.

◈ 백업센터 신축 사업 추진
2021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정부통합백업센터 구축 사업이 시작되었다.
정부통합백업센터 구축 사업은 지난달에 설계사업자를 선정하였고 이달 21일 설계사업자와 계약도 체결했다.
백업센터 구축 사업은 내년 10월까지 세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18년 1월까지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 민방위의 날 지진 대피훈련 실시
민방위의 날 지진 대피훈련 실시

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2시부터 제403차 민방위의 날에 센터 전 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과
함께 지진 발생 시 안전한 대피 및 행동요령 습득을 위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오후 2시 지진경보가 발령되자 건물 안에서는 탁자 아래로 대피하였고, 지진 발생 시 장소별․상황별 행동요령을 교육 후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했으며 대피장소에서도 행동요령 등 지진에 대비한 교육 등이 진행됐다.
◈ (광주)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실시
광주센터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실시


광주센터는 10월 18일 화순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였고 맛있는 냄새가 물씬 나는 정감있는 먹거리를 맛보며 전통시장의 매력에 폭 빠졌다.
센터 직원들은 먹거리도 풍부하고 생생한 삶의 현장도 볼 수 있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매년 계속할 예정이다


맨위로 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