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통합 전산센터 뉴스레터 2014년 11월 NCIA 뉴스레터 -2014.11 1-world's best gocernment integrated data center 정부통합전산센터
NCIA NEWS
제2회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장애대응 경진대회 개최
- 장애조치 활동과 퀴즈 경연으로 일체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 마련 -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에 대한 하반기 장애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운영총괄과 주관으로 10월 24일(금) ‘제2회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장애대응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유지관리사업 정보시스템1군, 정보시스템2군, 국세분야 총 42명(응소 15명, 조치 18명, 퀴즈 9명)이 참가한 가운데, 응소와 조치 및 퀴즈 경연을 통해 사업별 역량을 공개적으로 평가하는 장이 되었다.

응소분야는 경진대회 기간 중 야간 불시에 장애 상황을 가정한 모의장애 문자를 발송한 후 장애대응반이 광주센터로 실제 응소한 시간을 확인하였다.

조치분야는 H/W 부품 이상과 서비스 접속이상의 복합장애 상황을 연출하고 조치시간, 조치결과서 작성 및 발표를 통해 사업별 조치역량을 확인하였다. 번외로 네트워크 분야의 장애 조치 경진도 추가 실시하였다.

퀴즈 경연은 장애관련 지식을 사지선다형, 단답형, 빈칸 채우기 문제로 출제하고 골든벨 형식을 빌어 답을 맞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경진 심사는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항목별 배점기준을 마련하여 실시하였고, 심사위원(4인)의 점수 합산결과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정보시스템1군이 우승사업자로 선정되었다.

광주센터의 두번째 경진대회로서 대강당 무대를 통해 장애조치 활동과 퀴즈경연 모습이 관객에게 그대로 전달됨으로써 몰입도와 긴장감이 더해져 흥미진진한 대회가 되었으며, 사업별로 참가팀에 대한 열띤 응원도 함께 이루어져 일체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장애대응 경진대회 진행중 이미지 장애대응 경진대회 진행중 이미지장애조치 퀴즈 진행 이미지
담당 : (광주) 운영총괄과 박성철 주무관 ☎ 062-604-0232
메인으로 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