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통합 전산센터 뉴스레터 2014.11월 NCIA 뉴스레터 -2014.11 1-world's best gocernment integrated data center 정부통합전산센터
파트너에게 듣는다
파트너에게 듣는다-대신정보통신(주)-
정보시스템 2군 운영 및 유지관리사업/ 대신정보통신(주) 양시영 이사





안녕하십니까!

정보시스템2군 운영 및 유지관리사업 PM 양시영 이사입니다.

오색 단풍으로 물든 늦가을의 정취가 한껏 느껴지는 요즈음입니다.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쾌차하시고,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보시스템2군 사업은 안전행정부, 특허청을 포함한 11개 기관의 정보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관리가 통합된 사업으로 241개의 업무 서비스에 대한 24시간 365일 안정성 확보가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서버,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백업 등 다양한 요소기술은 물론 각 담당 구성원들이 유기적 협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저는 2007년 정보시스템 이전 사업부터 참여하여 자원통합 사업을 통한 노후 대개체, 신규구축 그리고 금번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까지 참여하게 되어 모든 열정과 혼을 다해 서비스를 책임지겠다는 자세로 임하였습니다.

고객 중심의 시각과 창의적 사고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혁신을 추구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운영은 열정으로, 장애는 냉철하게, 보안은 철저하게’라는 표어를 사무실에 걸고 시작 하였습니다.

사업 초기 정비할 시간에 예기치 않았던 장애발생 및 오라클 기술지원 이슈 등으로 어려운 시기도 있었습니다만 이러한 어려움들은 장애대응 매뉴얼 마련, 장애대응 훈련, 상황실 설치, 업무 매뉴얼 현행화, 예방점검 강화, 예비부품확보, 모니터링 강화, 장애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 각고의 노력과 축적된 노하우로 하반기에는 안정적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시스템2군 구성원들은 최고의 전문 인력으로 위기 극복하는 능력 또한 탁월하여 사업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꿋꿋이 자신의 역할과 새로운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여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준 정보시스템 2군 구성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 마무리 준비를 해야 할 시점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사업이 완벽하게 마무리 되는 시간까지 안정적인 서비스가 지속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올해 축적된 소중한 노하우가 사장되지 않도록 인수인계 준비도 철저히 하겠습니다.

남은기간 초심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인으로 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