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통합 전산센터 뉴스레터 2014년 11월 NCIA 뉴스레터 -2014.11 1-world's best gocernment integrated data center 정부통합전산센터
한줄뉴스
→‘14년 4분기 청렴교육 실시
청렴교육후 센터장과 공무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이미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10월 24일 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을 모시고 『부패방지와 공직자의 자세』 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사회 각 분야에 만연한 각종 부패사례 소개하고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 교육으로 센터직원의 청렴 마인드를 제고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빅데이터 자문회의 실시
정부통합전산센터는 ‘15년 빅데이터 분석 조직 신설에 따라 범부처가 공동으로 활용 가능한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의 개선방안과 향후 목표 아키텍쳐 수립을 위한 세부 기술 및 방향성 검토를 위하여 10월 22일 민간 전문가들을 모시고 빅데이터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14년 대전센터 공유세미나 개최
대전센터 회의실에서 공유세미나 주제로 강연하고 있는 이미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정보시스템 운영선진화 및 장애예방 등의 정보 습득을 통한 정보시스템의 안정적ㆍ효율적 운영 도모를 위해, 개별입주 정보시스템 운영지원인력 산정방안, Cloud 인프라 구조와 NFV(Network Funtions Virtualization), 취약시간대 정보시스템 장애대응체계 개선 공유 등 3개 주제로 10월 1일 공유세미나를 실시하였다.
→「광주센터장과 소통의 장」간담회 및 개선방안을 위한 토론회 실시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는 고객 서비스 및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센터장과 소통의 장」 간담회를 3일간(9.30~10.2) 실시하였고, 이 때 공무원 및 위탁사업자가 제기한 총 26건의 건의사항에 대한 발전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10.16~17 양일 간 실시하였다.
→‘14년 하반기 소방안전 교육 실시
센터 직원들이 소화기로 불끄는 연습을 하고 있는 이미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10월 22일 센터 대회의실과 건물외부에서 화재 초기대응능력과 안전의식 및 에너지절약 의식 제고를 위한 소방안전ㆍ에너지절약 교육을 실시하였다.




메인으로 가기 버튼